대기업 채용공고 줄이어..추석연휴 기간 이력서 쓰는 구직자들 많을 듯

입력 : 2019-09-13 00:00:00



뉴시스DB 2019.09.10.


【서울=뉴시스】 = 삼성, 롯데, SK 등 주요 그룹사 채용을 시작한 데 이어 대기업들의 채용소식이 줄을 잇고 있다. 이번 추석은 공채시즌과 맞물리면서 연휴 동안 이력서를 쓰며 보낼 구직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한항공은 2020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나섰다. 모집 분야는 ▲일반직 ▲기술직 ▲전산직이다. 기졸업자 또는 2020년 2월 졸업예정자로 관련 전공자, 토익 750점 이상 등 기준 점수 이상 어학 성적 보유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단, 항공우주 연구개발 부문은 해당 전공분야 석/박사 학위 소지자만 지원할 수 있다. 전문자격 보유자 및 통계 전문가, 외국어 능통자, 산업안전기사, 장교 출신 지원자, 설계 실무 경력자는 우대한다.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 ▲3차면접 ▲건강검진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입사지원은 25일 18시까지 채용 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에스원은 2019년 하반기 3급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연구개발 ▲엔지니어 ▲부동산마케팅 ▲안전환경 ▲경영지원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2020년 2월 이전 졸업 또는 졸업 예정자, 영어회화자격 보유자로 영어회화 성적은 OPIc은 최소 IL등급 이상, 토익스피킹은 레벨 5등급 이상이어야 한다. 단, 부동산마케팅직, 경영지원직은 OPIc IM등급 이상, 토익스피킹은 레벨 6등급 이상만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 ▲직무적합성평가 ▲직무적성검사 ▲면접 ▲건강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접수는 16일 17시까지 채용 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KEB하나은행은 2019년 신입행원을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글로벌 ▲디지털 ▲자금/신탁 ▲기업금융/IB이다. 2020년 2월 대학졸업 예정자를 포함한 학사 학위 소지자로, 이외 자격 요건은 모집 분야별로 상이하니 꼼꼼한 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변호사·공인회계사·세무사·감정평가사·변리사·보험계리사 합격자 및 자격증 소지자, 하나은행 또는 하나금융그룹 대외활동자는 우대한다. 또, 2019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현장면접 우수자는 서류전형 면제의 혜택을 부여한다. 글로벌 부문은 TOEIC, TOEFL IBT 성적 우수자, 디지털, 자금/신탁, 기업금융/IB 부문은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면접 ▲2차면접 ▲건강검진/집합연수 순이다. 지원은 23일 18시까지 채용 사이트를 통해 서류접수를 하면 된다.


서울주택도시공사는 2019년 하반기 NCS기반 6급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사무직 ▲기술직이며, 총 51명을 채용한다. 만 18세 이상 만 60세 미만인 자 중 학력 및 연령 제한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공인 영어 성적이 필수이며, 점수 커트라인은 각 부문별 상이하므로 확인이 필요하다. 단, 고급자격증 소지자는 공인 영어 성적 없이 지원 가능하다. ▲원서접수 ▲1차 필기시험 ▲2차 필기시험 및 인성검사 ▲면접시험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정한다. 지원은 24일 18시까지 채용 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삼양그룹은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전형은 ▲채용전제형 동계인턴/전역장교 ▲Global Talent ▲신입연구 ▲전문연구직이다. 2020년 1월 입사가능자는 지원이 가능하며, 공인 영어말하기 성적 제출이 필수다. 기타 상세내용은 모집 부문 별로 상이하므로 홈페이지를 통한 확인이 필요하다. 지원은 22일까지 채용 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한국증권금융은 2019년 신입사원을 공개채용한다. 모집부문은 ▲일반직렬 ▲IT직렬이다. 학력, 연령, 전공에 제한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단, IT분야는 전산 관련 업무 수행이 가능한 자여야 한다. 토익 800점 이상 등의 영어성적을 취득하고, 2019년 12월 중순 즉시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1차 필기전형 ▲2차 필기전형 ▲면접전형 ▲신체검사 ▲최종합격 순이다. 지원은 16일 16시까지 채용사이트를 통해 하면 된다.

해외경제
[속보] 브렉시트 또 연기..英의회, 합의안 승인 보류
브렉시트 또 연기..합의안 표결도 못해봤다
테슬라 위협하더니.. 中 자동차 파티 끝났다
홍남기 부총리, 국제금융통화위원회(IMFC) 참석 결과
경제
부동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