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노바랜드와 어깨동무.. '베트남 신도시 개발' 공동 추진

입력 : 2019-05-14 00:00:00



더 그랜드 맨하탄 프로젝트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최근 베트남 호치민시에 위치한 노바랜드 그룹 본사에서 베트남 노바랜드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건설은 호치민시 1군의 더 그랜드 맨하탄 및 2군의 아파트 단지 2곳의 시공과 호치민시 및 호치민시 인근의 신도시 개발을 노바랜드 그룹과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노바랜드 그룹은 1992년 베트남에 설립된 부동산 개발업체로 올해 약 6500세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노바랜드 그룹과 파트너쉽 체결로 검토되는 프로젝트는 총 5건으로, 3건의 시공과 2건의 신도시 개발로 이뤄져 있다.


이 중 첫 번째 더 그랜드 맨하탄 프로젝트는 호치민시 1군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38층, 3개동, 아파트 1031세대 및 오피스텔 231세대 규모다. 건물 로비와 2층은 상업시설이 들어서고 3~7층은 비니스호텔로 사용되며 그 외 층에는 고급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입주는 2021년 예정이다.


또다른 시공 프로젝트는 호치민시 2군에 위치해 있다. 이 밖에도 롯데건설은 호치민시 및 호치민시 인근에 위치한 신도시 개발 사업 등을 노바랜드 그룹과 협업할 예정이다.


한용수 롯데건설 해외영업본부장은 "베트남에서 명성을 쌓아온 노바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롯데건설이 베트남 부동산 및 건설시장에서 현지화를 구축해 나가고 시너지를 늘려 한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특히 롯데건설만의 노하우로 품질 및 효율성 제고와 함께 프로젝트 가치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
삼성SDI, 협력사와 임금격차해소 협약
"LG, 먼지낌 논란 건조기 위자료 10만원씩 줘라"
[경제 브리핑] 이디야 커피전문점 18년 만에 3000호점 돌파
[국민의 기업] 해외 천연가스·LNG액화·터미널 사업 .. 글로벌 에너지…
해외경제
기업